!!! 긴급 !!! 도메인 이전(웹 호스팅 업체 변경)과 댓글시스템 (페이스북, 디스커스) 적용시 주의사항(1) – Facebook for WordPress PulgIn 설치 상의 문제

메뉴 구성에 관한 앞의 글이 미완성임에 도 불구하고 먼저 dothome 호스팅 서버의 용량한계 때문에 해외 업체로 서버이전을 하면서 겪은 내용을 아래 두 가지 점에서 먼저 기술하고자 한다. (글의 길이가 의 테마에 적용하기에는 적당치 않아서 세 개의 글로 쪼갠다.)

1. Facebook for WordPress PulgIn 상의 문제

페이스북 플러그인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장점 때문에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호스팅 업체에 따라서 적용 가능한 서비스의 종류가 제한된다.

Facebook-Plugin-dashboard-before-Settings-fulba.com
Facebook-Plugin--before-Settings-fulba.com

 

      plugin  과정에서 facebook app ID, key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저장되지 않는 현상을 겪었다. 처음엔 뭐가 잘못되었는지도 모르고 한참을 다시 시도하느라고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만 했다.

Facebook-Plugin-Settings-in-WP

Facebook-Plugin-Settings-in-WP

 

      올바른 과정에서라면 저장버튼을 누른 후에 위와 같은 결과를 얻어야 만한다.  즉, 1) 새로 입력한 ID값과 key값이 사라지지 않아야 하고 2) 좌측 메뉴 항목에 새로운 facebook setting 메뉴가 나타나야한다.

unable-to-save-FB_App_ID_&_secret
I am unable-to-save-FB_App_ID_&_secret

        이러한 결과를 얻게 하는 원인 중의 한 가지는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SSL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서버의 경우이다.   물론 dothome 서버의 경우에도 별도로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SSL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는 것은 마찬가지 이지만  테스트 결과 마무 문제 없이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였다. 필자가 겪은 현상은 아마도 향후에라도 SSL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없거나 또 다른 이유 때문에 신뢰가 가지 않는 웹 서버에 대해서는 이용을 제한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Update : 닷홈 서버의 경우에는 온전한 SS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App-ID입력는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