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에 디스커스(Disqus.com)댓글 시스템 달기-(2) 중복 등록된 shortname 제거하기

  사실 이 글은 이보다 오래 전에 올렸어야 하는 내용이다.
하지만 블로거는 뭔지 모르게 자료도 부족하고 적응하기가 힘이 들어서 처음부터  댓글 시스템을 테스트 해보지 못하고 구글 플러스 댓글을 사용하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테스트를 시도해보게 되었다.

     앞에서는 Disqus.com에 가입하는 것부터 설명되었지만 이번에는 이미 Disqus.com에 가입한 경우 동일한 계정에 여러 개의 사이트를 등록하는 상황으로 가정 설명한다.  물론 이 경우에도  Disqus.com에 먼저 로긴해서 다른 홈페이지와 구별이 쉽게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이름과 을 먼저 정해야 하는 것은 동일하다 .

2. 중복 등록된 제거하기

 

Dashboard - Disqus3
Dashboard – Disqus3

    만일 자신이 동일한 을 이미 등록한 경우에는 dashboard로 돌아가면 위의 그림과 같이 ADD버튼 밑에 자신이 등록한 사이트 이름과 이 나타난다. 사이트 이름을 누르면

Moderate wpdigest2 - Disqus
그림5.  Moderate wpdigest2 – Disqus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에 있는 setting 메뉴를 선택하고

Advanced-Settings-Disqus
그림6.   Advanced-Settings-Disqus

다시 advanced 탭을 선택한 후에 아래 쪽의 ‘delete site and ' 버튼을 누른다.

Advanced-Settings-Disqus2
그림7. Advanced-Settings-Disqus2

이후에 설문 문항은 1)을 선택하고 계정 비밀번호를 넣은 후에 delete버튼을 누른다.
(설문문항을 선택하지 않으면 올바른 절차가 진행되지 않음에 유의한다.)
dashboard에서 ADD버튼 아래에 동일한 shortname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등록된 사이트가 올바르게 삭제된 것이다. 혹시 Disqus.com사이트에 여러 계정을 복수로 등록한 경우라면 모든 계정으로 로긴해서 동일한 shortname이 있는지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만일 자신의 계정으로 등록된 동일한 shortname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shortname이 중복된 다고 뜬다면 이는 다른 사람이 이미 shortname을 선점하고 있는 것이므로 이때에는 다른 이름을 사용해야 한다.

그림3의 2)에서와 같이 ‘You can log in at shortname.disqus.com' 이라는 메시지를 만난다면 중복이 없는 것이므로 ‘우측에 있는 ‘continue'버튼을 누르면 이때 비로소 올바른 절차가 진행되어 하기의 화면을 만나게 된다. ( to be continued…)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