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쉬보드 메뉴

    이제 메뉴작성에 들어갈 차례이다.
하지만 그전에 잠깐 데쉬보드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admin-Page2-dashboard-menu
그림 1  admin-Page2-dashboard-menu

 

    데쉬보드는  앞의 글에서도 언급한 바와같이 블로그(홈페이지)의 관리자화면이다.
가장 상단부에 검은 띠로 보이는 것은 Admin_bar 라고부른다.  좌측에는 여러 메뉴 바가 보이는데 미 메뉴들이 직접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이 연결되어있다. 현재 상태는 알림판 메뉴를 누른 경우에 나타나는 화면이다.
     우측 상단 메뉴바 바로 아래에 화면옵션이라는 것이 보인다. 이것은 각 메뉴화면에서 필요에 따라서 화면에 보여지는 내용들을 임의로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활용하는 버튼이다. 이것을 눌러보기로 하자.
admin-Page2-dashboard-menu-screen-option
그림 2. admin-Page2-dashboard-menu-screen-option.

그림 2와 같이 admin bar 바로 아래에 새로운 텍스트 박스가 보이는데  ‘화면에 보여주기’ 항목 아래에는 여러개의 체크 박스들이 보이고 ‘화면 레이아웃’ 항목 아래에는 열의 수를 체크하도록 되어 있다. 우선 초보이므로 모든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열의 수는 4를 체크하기로 하자 화면에 보여지는 내용들은 모두 알림판에 속한 것이므로 ‘환영합니다.’ ‘빨리 쓰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현재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상태를 알려주는 것 일뿐 홈페이지에 어떤 영향을 주는 기능메뉴는 아니다.

환영메시지 박스 내부에는 시작하기, 다음단계, 추가작업 이렇게 세 단계를 거치면 홈페이지의 셋팅이 완성된다고 볼 수 있다. 다른 부분들은 그리 어렵지 않고 또한 쥔장의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메뉴관리’ 단계를 먼저 다루도록하겠다. (사실은 dothome.co.kr 호스팅 서버의 용량이 거의 바닥이 난 상태라서 처음에 워드프레스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구축한 홈페이지의 빨리 자료를 옮겨야할 형편이다.)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