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WordPress를 접하고 이를 배워가는 과정을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일기형식으로 기록합니다.
History
2013-09-11 : 초보상태에서 급하게 시작하느라고 실수가 있어서 초기의 도메인주소 http://aesop881. dothome.co.kr/ 는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어쩔 도리가 없이 그 상태에서 그대로 학습과정의 환희, 절망, 기쁨 등을 기록으로 남기기 시작하였다.
2013-09-27 : 연습과정의 실수, 호스팅 서버의 불안정 등의 문제가 없는 안정적인 블로그 사이트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워드 프레스의 학습 과정을 글로 남기기 위해 구글 블로거 (Google Blogger) 에 계정을 개설하고 워드 프레스 사이트의 글들과는 별개로 새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으로 남기기 시작하였다.
2013-10-13 : 어느 정도의 자신감이 붙기 시작 이후 별도의 워드프레스로 운영되는 사이트 ( wpdigest.zz.mu ) 를 개설하여 초기 학습과정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기록들과 구글 블로거 사이트의 글들을 모두 병합하여 게시하였다. 구글 블로거는 구글 검색기에 노출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이트를 없애지 않고 중요한 post들에 대해서 글 주소의 링크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2014-01-14 : 닷홈 호스팅 서버의 PHP 버전이 5.3으로 업그레이드 된 이후에는 해외 호스팅 서버의 성능 (접속 속도 등 ) 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닷홈 사이트에 새로운 사이트를 ( 개설하여 글들을 모두 이전하였다.
2014-02-06 : 드디어 필자소유의 도메인을 가지게 되었다. 그것도 두개나 … VAT 제외하고 만원 미만으로 할인 판매한다는 광고가 내 블로그에 게재된 덕분에 고민하지 않고 결정했다. wpdigest.kr 과 aesopc.kr
wpdigest.zz.mu를 폐쇄하기로 결정하고 새로 개설한 wpdigest.dothome.co.kr을 wpdigest.kr 과 연결했다.
aesop7.dothome.kr 은 폐쇄하기로결정하고 새로 해외 서버에 사이트를 연결하여 aesopc.kr 과 연결
이제 서버를 여기저기 옮겨 다니더라도 방문자 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2014-02-? :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구글 애드 센스로부터 이런 메시지를 받게 되었다.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이 광고 트래픽 품질 문제 (일명 무효 활동) 로 인해 정지되었습니다”
헐! 그래서 어쩌라고?
여기에 글 달면 어떻거보일까?
궁금해서 글올려본다 ㅋ
또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