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향상을 위한 tip – cache 활용하기

     이번 달에는 접속 속도 증진을 위한 캐쉬를 적용하는 것을 연습하느라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했다.

     처음에는 황씨닷컴에 소개된 w3-total- 플러그인을 테스트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두 가지의 문제가 있었다.  초기부터 가장 큰 걸림돌로 다가온 것은 고유주소문제였다.  모든 캐슁 플러그인들은 pretty-permalink (텍스트 형식의 고유주소)를 요구한다.  즉 고유주소를 숫자로만 지정하게되면 작동하지 않는다.  한편 w3-total-는 개발 초기 단계의 상태라서인지 아니면 필자가 초보자라서인지 모르겠지만 초기화면이 깨지는 문제가 있었다. 하는 수 없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케쉬플러그인을 검색해서 wp-super- 를 적용해보았지만 이것 역시 초기에는 고유주소의 문제에 부딧혔고 결국 고유주소를 위해서 호스팅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모두 개편하는 결정을 하게하는 큰 원인 중의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문제가 있었는데  wp-touch mobile 플러그인과의 충돌때문에 설정이 쉽지않고 효과도 그리 크지않았다.

wpdigest.dothome.co-no-cache
wpdigest.dothome.co-no-

 

    어렵사리 찾아낸 hyper 플러그인은 설정이 그리 어렵지 않았고 노력대비 효과도 그리 나쁘지 않았다.  그림은 케슁 프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속도를 나타낸다.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각각 66,, 63점의 성능을 기록하고있다.

wpdigest-dothome-co-desktop-tocybn
wpdigest-dothome-co-desktop-tocybn
wpdigest-dothome-co-desktop-tocybn
wpdigest-dothome-co-desktop-tocybn

     위의 두 그림은 hyper cache 를 설치한 후 의 접속 속도를 보여준다. 상당한 정도의 속도 증진 효과가 있다고 보여진다. 설정값은 거의 default 상태로 두었다.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70, 65점의 성능지수를 나타내고 있다.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2 thoughts on “속도 향상을 위한 tip – cache 활용하기”

  1. 글을 써놓고 다음날 다시 접속해서 보니 이것도 셋팅이 그리 쉽지는 않네요… 모바일 테마를 제대로 작동하게 하기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듯…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