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Local)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3). WordPress install

(처음에 페이스북에서 김호천님이 진행하는  [무료강좌] 워드프레스로 나만의 홈페이지 3시간 만에 완성하기 이벤트 안내를 접한 후에 내가 여기까지 오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3.

브라우져 주소창에

http://localhost/wordpress/wp-admin/install. 
를 입력하면 인스톨이 시작된다. 여기서 디렉토리 네임이 황씨닷컴과 다르다. 버전차이 때문인 듯하다.  (2014.04.01 update : 요즘은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그냥 home주소만 입력하면 워드프레스 미 설치를 인식하고 알아서 설치과정으로 안내한다.)

 

localhost-wp-admin-install-php.jpeg
-wp-admin-install-


빈칸에 모두 입력하고 엔터 키를 키면 잠시 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success-of-wordpress-installing
그림 13.   success-of-wordpress-installing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사용자명과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아래는 과정 중에 실수에 의해서 만날 수 있는 화면 들이다. 당황하지 말고 다시 잘 입력하면 큰 문제없다.

password-error-installing-wordpress.jpeg
그림14.   password-error-installing-wordpress.jpeg


비밀번호를 공란으로 두면 아래와 같이 임의의 비밀번호를 생성해 주는데 이것을 카피해서 안전한 곳에 보관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른다. 

Success-installing-wp-without-password
그림14.    Success-installing-wp-without-password

 

 

로그인에 성공한 경우에 만나게되는 환영 메시지는 혹은 테마가 달라져서 화면의 형상이 달라지더라도 환영 메시지는 동일하다.

그림이 많고 장황하게 되었다. 불 필요한 내용까지 너무 자세하게 설명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이상 마친다.
(2013/10/08)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