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WordPress 플러그인의 설치 시 주의사항-(1) FeedWordPress PlugIn의 기능과 설치

지난 10/7일 이후 FeedWordPress PlugIn의 갑작스런 작동이상 현상 때문에 원인을 찾기위해 헤메고 다니느라고 글을 올리지 못했다.  이제 그 원인을 어느 정도는 밝혀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설치과정과 주의할 점을 기술하고자 한다.

1. FeedWordPress PlugIn의 기능과 설치

(1)FeedWordPress PlugIn의 기능

   개발자는 이 플러그인을 여성운동 관련 브로그에서 다양한 관련 뉴스 들을 포스팅하기 위해서 개발했다고 한다.     FeedWordPress PlugIn은 다른 블로그 (호스팅서버)에 올린 글을 내 워드프레스 홈으로 가져와  posting 하는 기능을 가진다.

  sjoonk 님은 자신의 블로그 (2018.8.13. 블로그 접속이 불가능한것으로 확인되어 링크를 지움니다.)에서 “이 FeedWordPress 플러그인은 간단히 말해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트를 메타블로그 사이트로 ‘탈바꿈’ 시켜 주는 기능 확장용 플러그인인데, 구독할 블로그들의 피드 주소를 등록해 주면 해당 피드를 가져와서 통상적인 블로그 포스트(Post) 처럼 만들어 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홈페이지에 여러 다름 사람의 블로그 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포털 형식의 블로그(메타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

(2) FeedWordPress PlugIn의 설치

플러그인은 자신의 워드프레스의 대쉬보드에서 ‘플러그인’/’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에 가서 검색하거나 wordpress.org에 가서 FeedWordPress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플러그인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해 두고 싶다면 wordpress.org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다.

    설치하는 과정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도 있는데 이는 워드프레스나 테마의 설치 상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 생각되므로 이 경우

Parse-error-in-installing-feedwordpress
Parse-error-in-installing-feedwordpress

에는 워드프레스와 테마를 모두 지우고 처음부터 새로 설치하는 것을 권한다. (아직까지 어떤 원인인지는 명확하지 않고 다만 워드프레스와 테마를 모두 새로 설치한 이후에 증상이 사라진 것으로 부터 추정하는 것 뿐이다. ( Update 2014.03.02. :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도 호스트의 용량 부족으로 인한  플러그인의  불완전 설치도 원인의 하나일 수 있겠다.)

      설치가 모두 잘 되었더라도  처음에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나서   최상위 메뉴를 누르면 ‘ 이 페이지에 접근할 권한이 없다‘ 는 취지의 메시지를 만나기도 하는데 이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그림과 같은 ‘업뎃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뜰 때까지 다른 하위메뉴를 계속 선택하고 업뎃 버튼을 누르면 그와 같은 증상이 사라진다.

upgrade-warning-feedwordpress

upgrade-warning-feedwordpress

    ( 이러한 증상도  위에 설명한 워드프레스나 테마의 설치와 관련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명확하지는 않으며 일단 무사히 설치가 완료되고 최상 위 메뉴를 접근하는데 문제가 없는 단계까지 진행되고 나면 이후의 기능에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to be continued)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2 thoughts on “FeedWordPress 플러그인의 설치 시 주의사항-(1) FeedWordPress PlugIn의 기능과 설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