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급 !!! 도메인 이전(웹 호스팅 업체 변경)과 댓글 시스템 (페이스북, 디스커스) 적용시 주의사항 (3)-Disqus가 제공하는 Doimain Migration 서비스 (Migrate Threads)

메뉴 구성에 관한 앞의 글이 미완성임에 도 불구하고 먼저 dothome 호스팅서버의 용량한계 때문에 해외 업체로 서버이전을 하면서 겪은 내용을 아래 두가지 점에서 먼저 기술하고자 한다.

 3.  Disqus가 제공하는 Doimain Migration 서비스 (Migrate )

호스팅 서비스를 이전하면 도메인 네임도 자연히 변경되는데 Disqus에서 제공하는 Migrate 를 여기에 적용해보았다.

 

Disqus-Migration-tools-threads1
Disqus-Migration-tools-threads1

 

그림에서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도메인 이전 절차가 진행된다. 아래 그림은 순서에 따라 진행되는 화면을 나타낸다.

Disqus-Migration-tools-threads2
Disqus-Migration-tools-threads2

 

현재 등록된 도메인에 대한 확인 절차이다. 만일 잘못되었다면 수동으로 고쳐 쓰기 할 수 있다

https://res.cloudinary.com/wpdigest-kr/images/f_auto,q_auto/v1394344384/Disqus-Migration-tools-threads-3_kr4hhm/Disqus-Migration-tools-threads-3_kr4hhm.jpg?_i=AA
https://www.wpdigest.kr/wp-content/uploads/2020/04/Disqus-Migration-tools-threads-3_kr4hhm.jpg

 

새로 옮겨갈 도메인을 적는 란이다.

Disqus-Migration-tools-threads-4
Disqus-Migration-tools-threads-4

 

     두 도메인 상에 동일한 댓글이 연결된 post 들을 비교하는 창이다. 필요하다면 별도의 브라우저 창에서 두 주소를 모두 연결하여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다. 확인을 마친 후에는 우측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끝난다.

여기까지는 마치 마무런 문제없이 절차가 잘 진행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결과는 그리 올바른 것처럼 보이지 않았다. 원래의 도메인에 대한 연결상태가 그대로 남아있고 새로 만들어진 에 동일한 댓글이 연결되어 결과적으로 댓글 갯수가 두 배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추측해보면 이 서비스는 1) 자체의 이전에 의한 migration이 아니고 단순히 도메인 네임의 변경에 대한 것이거나 , 2) 원래 를 삭제해야만 올바른 migration 절차가 되는 것일 수 있다고 생각된다.
누구든 이에 관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기를 학수 고대해 본다. (초보의 한계를 느낀다. ^^)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One thought on “!!! 긴급 !!! 도메인 이전(웹 호스팅 업체 변경)과 댓글 시스템 (페이스북, 디스커스) 적용시 주의사항 (3)-Disqus가 제공하는 Doimain Migration 서비스 (Migrate Thread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