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가 뭐죠?”

“워드프레스가 뭐죠?”
첨엔 워드프레스가 뭔지도 몰랐다.
무료 교육한다고 페이스북에 공지된 것을 보고 누가 오타를 낸 줄 알았으니 ㅎㅎ
.워드프레스는 wordpress.com에 가입해서 사용하는 내아이디.wordpress.com과 같은 브로그형과 배포형 오픈소스를 하여 구축하는 형이 있다.   여기서는 설치형 홈페이지 구축 툴을 이용하여 메타블로그 형태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여러 종류의 블로그 들로부터 포스팅을 가져오는 테스트와 SNS와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들을 테스트해보고 이를 비교 기술하고자 한다.  

 

what-is-wordpress
what-is-wordpress
1.     호스팅 서비스 가입
 
     설치형이므로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해야하는데 구글에서 무료호스팅 서비스'를 검색하면 수많은국내외 무료 호스팅업체를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를 고른다.
여기서는 www.dothome.co.kr에 가입하여 테스트하였지만 용량이나 트래픽면에서는 추천하고싶지않다.
여기서는 1freehostiong.com 에 가입하여    의 웹주소를 할당 받았다.
2.     테마의 설치
     설치형 워프에는 수많은 무료 테마가 있다. www.wordpress.org에 가면 자신에서 적합한 테마를 고를 수 있다. 여기서는 NEXUS 를 사용하였다.      처음에는 Responsive한 특성 떄문에 NEXUS 테마를 적용했지만 테스트를 하면할수록 면서 여러가지 특성 상 맘에 꼭 드는 것이 아니어서 블로그형 기본 테마를 적용할 것이며 별도의 모바일용 을 활용하여  Responsive 특성을 구현하는것으로 할예정이다. (특히 서비스를 댓글로 적용하는 경우 Nexus 테마는 댓글 창의 폭이 Body폭에 꽉 차는 형태의 모양이 그리 예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

     호스팅 서비스의 가입과 워드프레스 테마의 설치에  관해서는 나중에 시간이 허락하면 자세히 기술하기로 하겠다.
(이상으로 마친다.)

 

소셜댓글

Loading Disqus Comments ...

One thought on ““워드프레스가 뭐죠?””

  1. We are a group of volunteers and opening a new
    scheme in our community. Your website offered us with valuable
    information to work on. You have done a formidable job
    and our whole community will be thankful to you.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